Certification/디지털 마케팅

[부스트코스- 구글 마케팅] 2. Google Ads 학습하기

mming_10 2024. 8. 16. 18:43
(1)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의 타겟팅 기능에 대해 알아봅니다.
(2) 타겟팅 기능 중 콘텐츠 기반의 타겟팅 기능과 원리에 대해 알아봅니다.
(3) 사용자 기반의 타겟팅이 가능한 원리와 이유에 대해 알아봅니다.

[구글 디스플레이 광고 타겟팅 전략]

- 광고 목적(목표)에 따라 콘텐츠 기반/ 사용자 기반 타겟팅 광고 노출

 

- 키워드 타겟팅

: 키워드를 사용하여 광고 게재 위치를 타겟팅하는 방식

 

- 게재위치 타겟팅

: 키워드를 사용하여 광고 게재 위치를 타겟팅하는 방식

: 내가 원하는 사이트만 선택하여 타겟팅하는 방식

 

- 주제 타겟팅= 키워드 + 게재위치 타겟팅

: 게재 지면의 주제에 따라 자동 구성된 사이트를 타겟팅하는 방식


- 광고 목적(목표)에 따라 콘텐츠 기반/ 사용자 기반 타겟팅 광고 노출 : 개인화

 

- 구글은 사용자 정보를 어떻게 알고 있는 것일까?

: 로그인 방식 실데이터 + 비로그인(쿠키) 방식 확률 데이터

 

- 로그인 방식 실데이터 사용

-> 디스플레이 네트워크, 유튜브, 구글 검색 이력

- 비로그인(쿠키) 방식 확률 데이터

-> 디스플레이 네트워크, 유튜브 등 인터넷 소비(시청) 콘텐츠 분석


(1) 사용자 기반의 타겟팅 종류와 특징에 대해 알아봅니다.
(2) 각 타겟팅 기능을 활용하여 의도한 잠재고객에게 정확히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.

[사용자 기반 타겟팅 종류]

- 인구통계 타겟팅

: 연령, 성별, 자녀 유무, 가구 소득을 기준으로 타겟팅하는 방식

 

- 관심분야 타겟팅

: 지면이 아닌 특정 주제에 관심을 갖고 있는 유저를 타겟팅하는 방식

 

- 맞춤 관심분야 잠재고객 타겟팅

: 구글이 보유한 유저 정보과 광고 지면 데이터를 커스텀 타겟팅으로 사용

1) 관심분야/ 2) URL
3) 장소/ 4) 앱(Apps_AOS)

 

- 맞춤 의도 잠재고객 타겟팅

: 키워드를 기반으로 타겟으로 하는 잠재고객을 확보하고 타겟팅하는 방식

 

- 구매의도 잠재고객 타겟팅

: 특정 분야에 구매의도가 매우 높은 유저를 타겟팅하는 방식

 

- 경조사 타겟팅

: 해당 콘텐츠에 대한 관심도가 매우 높은 유저를 타겟팅하는 방식

 

- 위치 타겟팅

: 유저의 물리적 위치와 관심사를 기반으로 타겟팅하는 방식

: 현재 있는 위치와 관심가는 위치를 구분!


- 언어 타겟팅

: 유저의 인터넷 콘텐츠 소비 언어와 구글 서비스 언어 환경 등 기준 타겟팅

 

- 기기 타겟팅

: 원하는 디바이스 사용자만을 선택하여 타겟팅하는 방식

(1) 모바일 타겟팅: 운영체재

(2) 모바일 타겟팅- 기기

(3) 모바일 타겟팅- 네트워크

 

- 제외 타겟팅

: 광고 노출을 제한하고 싶은 타겟 그룹은 자유롭게 제외 타겟팅하는 방식

(특정 연령이나, 특정 주제, 특정 지면 등등 제외시킬 수 있음)